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90년대 지드래곤 가수 양준일 근황 슈가맨 3 출연? 리베카 Fantasy 가나다라마바사


가수 양준일 근황


90년대 초 가수 양준일을 기억하시나요?
양준일의 나이1969년생으로 올해 우리나라 나이로 51세입니다. 1991년 데뷔했으니까 데뷔 당시 나이는 23세 정도 되었겠네요.


재미교포 출신의 가수 양준일은 당시 파격적인 음악과 춤, 그리고 독특한 패션으로 데뷔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었죠.

(이미지 : KBS 가요프로그램 캡쳐)


또한 최근 빅뱅 지드래곤(GD)과 많이 비교가 되곤 하는데요. 아마 얼굴이나 외모에서 풍기는 이미지와 남다른 패션 감각, 자신만의 차별화된 음악, 그리고 뛰어난 댄스 실력 등 서로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단, 두 사람의 키 차이는 좀 있네요 ^^;

(어린 시절 양준일과 지드래곤 GD의 모습)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언급되었던 양준일과 지드래곤)



양준일은 1991년 8월 첫 앨범을 내고 데뷔를 합니다. 뉴잭스윙 장르로 알려진 양준일의 음악은 타이틀 곡인 '리베카'를 앞세워 도전장을 내밀었는데, 음악이 좀 생소하고 춤도 약간 부담(?)스러운 느낌이어서 아주 큰 히트를 거두지는 못합니다.

(이미지 : KBS 가요프로그램 캡쳐)

파격적인 그의 모습이 시대를 잘못 만났다고 얘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저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바로 다음 해에 등장한 '서태지와 아이들'만 보더라도 정말 파격적인 음악과 춤으로 대한민국 가요계 역사에 전무후무 한 큰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으니까요.


반면 양준일의 음악과 춤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 무언가가 좀 부족했다고 생각해요. 물론 어느 가수든 여러 연령 층이 다 좋아할 수는 없지만, 특정 층에게만 많은 사랑을 받아도 대성공이죠. 그런데 양준일의 음악과 춤은 특정 층 내에서도 많은 호불호가 갈렸다고 생각합니다.



예능 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했었는데요. 자료 사진 몇 장 보시겠습니다. ^^

(가운데 신동엽 ㅋㅋ)


(왼쪽 남궁옥분?)



데뷔 이듬해인 1992년에 발표했던 2집 역시 그렇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합니다. 타이틀 곡은 '나의 호기심을 잡은 그대 뒷모습(Do It To Me)'이란 노래였는데, 이보다는 송창식 아저씨가 생각나는 노래 제목인 '가나다라마바사'와 'Dance With Me 아가씨'가 그나마 약간은 알려진 곡입니다.


하지만 음악은 아직도 난해했습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음악의 방향성은 알겠는데 그것이 대중의 호응을 이끌어 내기에는 많은 거리가 있었죠.


이후 연예계 활동을 접었다가 기나긴 준비 끝에 거의 10여 년 만인 2001년 'V2' 라는 이름의 혼성팀으로 복귀를 합니다.

복귀 때의 모습은 예전과는 무척 달라져 있었습니다. 염색한 머리와 짧은 헤어스타일, 헬스를 했는지 근육이 보이는 몸매 등 거의 완전 다른 사람처럼 보였습니다.

(V2로 복귀한 양준일.....???!!!)


V2 에서 양준일의 이름은 JIY 였습니다. 우리말로는 '쟈이'라고 불렀는데요. JIY는 양준일의 영어 이니셜이죠. 양준일 외에 주로 안무만 담당하는 '하라'와 '희진'이라는 두 여성 멤버도 있었습니다.

(혼성팀 V2의 멤버들. 쟈이=양준일)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때 발표한 앨범이 V2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첫 번째 앨범이자 마지막 앨범이 됩니다.
이 앨범에는 양준일 활동 시절을 통틀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인 타이틀 곡 Fantasy 가 수록되어 있었는데, 저는 이 노래가 굉장히 히트 할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당시 유행조짐을 보였던 파라파라춤과 신나는 댄스곡인 Fantasy 는 요즘에 발표된다고 해도 어느 정도 먹힐 것 같은 느낌인데 생각과는 달리 너무 빨리 인기가 식어 안타까웠습니다.

(V2 시절 예능 출연 모습)


그렇게 2001년 V2 1집 활동을 끝으로 양준일은 가요계를 떠나게 됩니다. 이후에도 연예계에서는 그의 모습을 볼 수 없었죠.
소문에 의하면 결혼을 하고 일산에서 영어학원 강사로 일을 했다는 얘기도 있고, 이후 미국으로 다시 건너가 사업을 하고 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최근 몇몇 방송 프로그램에서 잠깐 언급이 되면서 일부 방송국에서는 가수 양준일 근황을 알아보기 위해 많이 수소문하고 출연 섭외를 위해 노력하였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이번에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슈가맨 3 에 출연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지난 슈가맨3 1회 방송이었던 태사자와 최연제 편이 끝나고 다음 주 예고편 때 실루엣에 보이는 모습이 양준일이라는 것입니다.

(슈가맨3 양준일 소환을 암시하는 실루엣 - 이미지 : JTBC 슈가맨3 캡쳐)


이번 주 슈가맨 3 소환 가수가 정말 양준일이 맞다면 정말 너무나 기대가 되는데요. 가수 양준일 근황도 이때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50대 아저씨로 변한 양준일의 모습도 궁금하지만, 무엇보다도 그가 부르는 노래 Fantasty를 TV에서 다시 꼭 다시 보고 싶네요.

참고로 슈가맨3는 JTBC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합니다.
이번 주는 무조건 본!방!사!수!


반응형